색채와 함께 살아간다. 즉 우리 눈을 뜨고 있을 때나 감고 있을 때에도 색을 느끼며 그 속에서 살아간다.
우선, 언어적 정의 측면으로 살펴보면 서양에서 COLOR(색상) 또는 TINT(색조), TONE(톤)이라고 정의하는 '색'은 동양에서는 감각적, 물리적인 것을 가리키는 색(색-불교에서 전하는 물질적 존재의 총칭
특성이나 음향, 색채, 재생속도에 관한 사항을 기술
영사특성, 녹화특성, 음향특성, 색채, 영사속도(재생속도)의 순으로 기술한다.
(3) 크기
영화 필름이나 비디오 테이프 등 물리적인 형태의 크기를 잰다.
⑨주기사항
(1) 본문이나 초록의 언어, 번역이나 개작, 번안 등에 관한 주기
가사나 녹음언
색채 경험이란 외부의 객관적 현상들이 동일하다고 할지라도 개인의 경험이나 주위환경에 따라 다르게 지각된다. 즉, 일상생활에서 색의 정서적 경험은 개인적 심리 상태, 경험, 문화적 배경, 지역과 풍토의 영향을 받는다. 빛의 물리적특성으로 나타나는 색은 객관성을 지니지만 우리의 색채경험은
.
.
.
4. 색채
1) 색채선택을 위한 계획
색채계획시 색채선택을 위한 사전작업으로 공간의 여건분석, 거주자에 대한 특성 파
악, 그리고 그곳에 놓여지고 사용될 실내용품에 대한 고려가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그리고 그러한 전체적인 특성을 토대로 하여 색채계획의 개념이 설정되어야한다.
물리적 경험, 사회적 상호작용으로 요약될 수 있다.
① 성숙은 주어진 단계에서 인지발달의 가능성과 불가능성의 한계를 규정해 준다.
② 물리적 경험은 감각적인 경험과 신체적인 활동이 사고나 정신적 조작을 통해 내재화되는 것을 말하는데, 감각적 경험이나 신체적 활동의 내재화가 없이는 인